닫기

통합검색

검색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질문 자세히보기 - 제목,작성일,내용,첨부파일을 제공
제목 조직변경을 완료했습니다. 기존 법인의 고용계약 관계를 새로 계약해야 하나요?
내용

Q. 조직변경을 완료했습니다. 기존 법인의 고용계약 관계를 새로 계약해야 하나요?

기존 법인의 고용계약 관계는 조직변경 이후 법인에 자동 승계됩니다. 「협동조합 기본법」에서는 조직변경 전·후 법인을 동일 법인으로 간주합니다. 퇴사와 채용 절차를 새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사용자의 명칭 변경에 따라 근로계약서 갱신을 권장합니다.



본 질의응답은 온라인 상담을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은 협동조합 누리집(coop.go.kr) 내 <상시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조직변경하면 기존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되나요? 조직변경을 할 경우에는 청산 절차를 별도로 거쳐야 하나요?